Rumored Buzz on 신용카드 현금화
Rumored Buzz on 신용카드 현금화
Blog Article
이를 위해 중개자나 가짜 판매자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현금이 유통되는 형태로 카드깡이 이루어집니다.
소액대출이나 비상금대출은 금액이 작고 정말 신속하게 현금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상대적으로 이자율이 조금 높을 수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선택을 해야 합니다.
규모가 작은 기업에서는 접대자금 조성 등을 위해 직원이나 다른 업체에게 카드깡을 지시하거나 유도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직원들 또는 관련 업체도 수사 및 처벌 대상에 놓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신용카드를 사용해 다양한 방법으로 현금을 마련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과거에는 일명 ‘카드깡’이라고 불리는 전문 업체들을 이용했지만, 카드깡 수수료 법정 최고금리보다 높게 책정하는 악덕 업체도 있고, 카드깡으로 인해 발생한 카드대금을 갚지 못해 연체의 늪에 빠지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금 서비스와 카드론 모두 대출 한도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한도 이상으로 현금을 구하기는 어렵습니다.
휴대폰 결제 한도를 활용하여 모빌리언스카드에 금액을 충전하고, 이를 현금으로 환불받는 방식입니다.
다만, 어떤 의미에서는 기존에 하던 카드깡의 목적과 마찬가지로 자신의 신용카드를 이용해 급전을 마련할 수 있기 때문에 처벌 걱정 없이 안전하게 하는 방법으로서 상품권 카드깡을 추천드린 것입니다.
현금을 덜 주거나 먹튀, 잠수, 명의도용, 협박 등 문제가 허다합니다. 카드결제 현금화 만족했다는 인터넷 후기는 업체 광고라 봐도 무방합니다.
이러한 대출은 신용카드 현금화보다 이자율이 낮으며, 상환 기간도 유연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①신용카드사 ②국세청 ③경찰서에 신고를 합니다. 그러나 불법적인 거래이기 때문에 돈을 돌려 받을 수 있다는 기대를 하긴 어렵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각종 상품권 혹은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하거나 할부 결제를 통한 현금화 등의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판례는 자금을 융통할 의도가 있었다고 할지라도 카드 매출전표상의 거래가 실제로 발생하였으며 전표상의 가격과 실제 가격에 차이가 없었다면 이 조항에 따른 범죄가 성립하지 않는다고 판단하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가 상품권 가계에서 신용카드를 통해 상품권을 구입하자마자 상품권 가계 주인에게 그대로 다시 판매하는 행위로, 카드깡으로 검찰이 기소하였지만 법원에서는 카드 전표상의 상품인 상품권이 실제로 거래되었다고 판단하여 결국 무죄 판결이 나왔다.
또한 모든 거래 조건의 수수료나 이자율 등이 명확하게 기술되어 있는 계약서를 작성하는 것이 좋고, 계약서 상에는 모든 조건이 상세하게 기록이 되어야 하고, 모든 절차가 투명하게 진행되는 지 확인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카드깡 걸리면 어떻게 되는지 말씀드렸습니다. 카드깡은 향후 형사처벌을 받을 걸 감수하고 진행해야 합니다.